[경기천년] 팝업투어 7회차

2017.09.23 / 수원 포레포레페스트 편


경기도민이 도출하고 - 숙의하고 - 최종 선정하는 경기도의 미래,

경기천년플랫폼





<팝업투어 7회차! 수원시에서 나누었던 이야기>


2017년 9월 23일, 7차 팝업투어가 수원 포레포레페스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수원시에 위치한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개최되는 포레포레페스트는 청년들의 기발한 상상력과 예술성, 톡톡 튀는 재능을 만날 수 있는 플랫폼 축제 입니다. 올해 네 번째를 맞는 포레포레페스트는 청년 문화•예술•창작 단체의 프로젝트 행사와 힙합•디제잉 공연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을 즐길 수 있었는데요. 이번 팝업투어에서는 수원시민들이 평소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던 문제점들을 모아 가장 많은 공감을 얻은 순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베스트 키워드>






<베스트 키워드 1> 아이들 

아이들의 손을 잡고 행사장을 찾은 부모님들이 많았던 만큼 첫 번째 키워드는 아이들입니다. 아이들을 키우며 걱정 없이 살 수 있는 경기도를 바라는 의견이 많았는데요. 가장 많았던 의견이 양육 정책의 확립 및 확대였습니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은 수원시에서 양육비와 교육비를 지원해줄 수 있는 정책을 만들어주었으면 한다는 의견을 주었습니다. 또한 정책이 있다 해도 홍보가 미미해 몰랐던 경우가 많았다며 양육 정책의 확립과 동시에 정책을 알리기 위한 적극적인 홍보도 필요하다는 의견을 함께 주었습니다.


<베스트 키워드 2> 포레포레

두 번째 키워드는 포레포레입니다. 경기 상상캠퍼스에서 개최된 이번 포레포레페스트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았는데요. 수원시민들은 포레포레페스트와 같은 문화예술행사가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의견과 경기 상상캠퍼스와 같은 문화 공간이 더욱 많아져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을 더욱 확충해달라는 의견을 함께 주었습니다. 수원시는 화성문화제. 정조대왕 능 •행차 재현 등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수원 시민들은 수원시의 문화행사가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주었습니다.


<베스트 키워드 3> 수영장

마지막 키워드는 수영장입니다. 수원시민들은 서수원 지역에 물놀이 시설을 증축해주었으면 한다는 의견을 주었습니다. 서수원 지역이란 수원을 서부지역과 동부지역으로 나누었을 때 서쪽에 위치한 권선구와 장안구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서수원 지역에 거주하는 시민들은 동수원 지역인 영통구와 팔달구에 비해 문화시설 및 상권의 발달이 미약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또한 수영장과 같은 체육시설뿐 아니라 공원이나 놀이터 같은 여가문화시설을 설립해 동수원 지역과의 차별 없는 문화 발전 정책을 시행해주었으면 한다는 의견에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팝업투어는 경기도 내 번화가, 축제, 관광지를 찾아 그곳에 방문한 도민을 대상으로 경기도의 개선방향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입니다. 수원시에서 진행된 이번 팝업투어에서는 주로 삶의 질을 높여줄 문화 체육시설과 문화예술행사의 확대 및 발전에 관한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이러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경기도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의제를 정리하고 시민들의 바람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경기천년 #플랫폼 #팝업투어 #이동형플랫폼 #수원 #경기상상캠퍼스 #포레포레페스트 #의견 #포스트잇

@경기문화재단 @(주)티팟 @수원 @경기도민

  • 일시/ 2017. 9. 23(토)

    장소/ 수원시 경기상상캠퍼스

    참여/ 경기문화재단, 수원시, (주)티팟, 경기도민

    문의/ ggma@ggcf.or.kr

twitter facebook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