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천년] 찾아가는 워크숍 4회차

2017.09.26 / 안양시 편

경기도민이 도출하고 - 숙의하고 - 최종 선정하는 경기도의 미래,

경기천년플랫폼





<찾아가는 워크숍 4회차! 안양시와 나누었던 이야기>


2017년 9월 26일에는 4차 워크숍이 안양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기존과는 약간 다르게 진행 되었는데요, 바로 안양에서 누구보다 잘 알고 계시며, 오랜 시간을 보내오신 안양 카네이션 하우스 거주 노인분들의 의견을 청해 듣는 시간이었습니다. 기존 워크샵과는 약간 다른 시각에서 의견을 주신 이번 워크샵의 내용, 함께 보시죠!




<도출 내용>










<주제 3> 지속 가능한 도시계획

참가자 분들께서는 과거 대가족부터 핵가족으로, 그리고 1인 가정으로 분화되고 있는 현재의 상황에 대한 타개책을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도시계획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각 세대간 이해를 확대해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과 함께 시민의식 함양에 대한 의견까지,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습니다.

1) 정주기간확대를 위한 제도 마련, 삼대가 함께 사는 도시 이루기
2) 시민의식, 동네를 아끼는 마음을 함양하여 함께 사는 도시 만들기
3) 각각의 공공시설간의 접근성 개선 필요





<주제 4> 시민참여 및 사회제도

최근 청년층의 서울시 유출에 따라 도시가 고령화 되는 문제에 대한 고민은 안양도 마찬가지였는데요, 이에 따라 일자리 문제와 공동체로서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공간에 대한 의견이 제기 되었습니다.

1) 청년세대 유입을 위한 일자리 문제 해결 / 생산하는 도시
2) 공동체 활동/의식이 지속될 수 있도록 함께 사용하는 공간의 확충



찾아가는 워크숍은 더 나은 도시를 위한 시민들의 입장에서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자리입니다.
안양에서 진행된 네번째 워크숍에서는 안양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계신, 오랜 시간을 보내오신 노인분들의 입장에서 불편한 점을 통해 개선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해 보았습니다. 다각적인 입장에서 바라본 시민들의 의견들이 모여 이를 바탕으로 더욱 살기 좋은 안양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경기천년 #경기천년플랫폼 #찾아가는워크숍 #권역 #경기도 #안양 #카네이션하우스 #노인복지회관 #토박이 #마을활동가

@경기문화재단 @(주)티팟 @안양카네이션하우스 @안양 @이강국 퍼실리테이터

  • 일시/ 2017. 9. 26. (화)

    장소/ 안양 카네이션 하우스

    참여/ 경기문화재단, (주)티팟, 안양카네이션하우스, 안양, 이강국 퍼실리테이터

    문의/ ggma@ggcf.or.kr

twitter facebook print